728x90
이번주는 2주차 LMS 과제로 '기존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'를 진행한다. 과제는 총 4번에 걸쳐 프로젝트가 완성되는데, 각 항목은 다음과 같다.
1. 개선 서비스(주제) 선정
- 사용자 관점에서 어떤 문제점으로 인해 선정하게 되었는지 사유와 함께 UX/UI 화면 범위 기재
2. AS-IS 분석
- 선정 서비스의 문제점인 UI를 제시
- 선정한 서비스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정리
3. Problem Definition
- 기존 문제점을 몇 가지 키워드로 정리하고, 그를 통해 어떻게 바꿀 건지 도출
- 이때, 그래픽적인 문제가 아닌 UX/UI적인 문제점을 지적하고 개선 사항 정리
4. 벤치마킹
- 문제 해결을 위한 벤치마킹 후 사례 분석 결과를 정리
'인아웃' 앱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자면, 오늘 섭취한 식단을 매일 기록하여 섭취 칼로리와 탄단지 섭취량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앱으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나, 꾸준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을 타겟으로 한 운동&커뮤니티 애플리케이션이다. 여러 피드나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 유저들끼리의 소통이 원활하고, 정보 공유 등의 서비스 제공이 잘 갖추어진 앱이라고 할 수 있다.
제공하는 기능이 많아 여러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'인아웃'은 훌륭하다고 생각한다. 다만, '인아웃' 앱을 사용하면서 약간은 과유불급처럼 느껴지는 몇 가지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이 눈에 보였고, 이번주에 진행하는 LMS 데일리 과제의 주제로 선정하여 앱에서 발생하는 UX적 문제는 어떤 것이 있으며,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한다.
1. 개선 서비스(주제) 선정
- 오늘 하루 섭취한 음식을 기입하는 횟수의 제한으로 인해 세 끼 이상 식단을 추가 입력할 수 없다.
- 식단을 입력할 때 마치 등록이 된 것 같은 UI로 인해 사용자가 오해 할 우려가 있다.
- ‘피드' 메뉴와 ‘대나무숲'의 기능이 비슷하고, 앱의 서비스 목적과 다소 거리가 멀어 앱의 복잡성을 높인다.
- 홈 화면의 각 항목 UI가 너무 크고 순서가 정해져 있어 맨 아래 항목을 입력하고자 할 때 매번 스크롤을 내려야 하고 이로 인해 사용자가 불편함을 느낄 수 있다.
2. AS-IS 분석
3. Problem Definition
4. 벤치마킹
728x90
'UIUX 스쿨 33기 > LMS 데일리 과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LMS과제] 신규 서비스 기획 프로젝트 01 (1) | 2024.12.24 |
---|---|
[LMS과제] 기존 서비스 개선 프로젝트 02 (0) | 2024.12.16 |
[LMS과제] 나의 UX 디자인에 대한 정의 (2) | 2024.12.05 |
[LMS 과제] 생활 속 UX 개선 사례 찾아보기 (6) | 2024.12.04 |